로그인 바로가기 하위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교육 전문가 양성 입문 STEP1.

임시 이미지 커넥트재단 커넥트재단
http://www.edwith.org/swexpert_basic1/notice/471
좋아요 5 수강생 7577

안녕하세요. 커넥트 재단입니다.


스마트폰과 인터넷을 통해 지구 반대편의 사람들과 대화하고 함께 일하는 세상.

인공지능 로봇을 이용해 인명을 구조하고 게임하며 인류와 기계가 공존하는 세상. 

이렇게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우리가 미래의 세상을 살아갈 아이들에게 가르쳐야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우리가 아이들에게 가르칠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소프트웨어 교육 전문가 양성 기본 과정은 미래사회를 살아갈 아이들이 사회에 적응하기 위한 가장 기초적인 역량을 지도할수 있도록, 여러분을 소프트웨어 교육 전문가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본 강의에서는 소프트웨어 교육의 필요성과 내용을 안내하여 더 많은 학습을 통해 소프트웨어 교육의 세계로 나아갈수 있는 원동력이 될수 있는 다양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여러분은 아래의 3개 강의와 퀴즈를 통해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고, 배워나가며 성장하여 최종적으로 강의 수료증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강의 수강 과정에서 질문이 있으시거나 건의하실 내용이 있으시다면 덧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강의 수강이후, 더 다양한 학습을 원하시는 분은 소프트웨어 교육 전문가 양성 기본 STEP2. 수강이 가능합니다. 

(5월 초순 강의 오픈 예정) 


커넥트 재단은 여러분이 소프트웨어 교육이라는 흥미롭고 즐거운 여정을 걸어가실 때 언제나 함께하는 동반자가 되도록 늘 시대를 앞서나가는 컨텐츠를 공유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커넥트 재단, 교수자 일동 


----

[추천사]


안녕하십니까?

본 강좌 감수를 맡은 전주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유정수교수입니다.

 

2015개정교육과정의 핵심은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지식정보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인재상의 설정입니다. 이번 개정 교육과정의 큰 특징 중의 하나가 초∙중등 전 과정에 걸쳐 소프트웨어교육을 활성화한 것입니다. 교육과정이 개정될 때마다 교사들은 관심과 우려가 교차할 것입니다.

 

본 강좌는 소프트웨어 교육에 관심과 고민은 안고 있는 많은 초중등 교사 및 소프트웨어 교육을 진행하는 대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교육의 기초적인 개념과 교육방법 등에 대한 소개입니다. 이 강좌를 통해 소프트웨어 교육은 기존의 ICT활용교육처럼 단순히 응용 프로그램을 교육이나 수업에 도구로써 활용하는 차원이 아님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소프트웨어 교육은 일상생활에서의 문제를 컴퓨팅(Computing)의 관점에서 규정하고, 문제 해결 방법을 탐색해 효율적인 해결 절차를 마련하는 것입니다. 소프트웨어 교육은 주어진 문제를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하고 해결해나가는 일련의 사고과정 훈련으로 프로그래밍 실습하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수강자들이 본 강좌를 통해 생각하는 힘을 키워주는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