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바로가기 하위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료구조 및 알고리즘 개론 I

임시 이미지 KAIST 산업및시스템 공학과 문일철 교수 KOOC (KAIST Open Online Course)
http://www.edwith.org/intro-data-and-algo-2018/forum/12238
좋아요 775 수강생 7839

사실 이번 강의를 듣게 된 계기는 대학교 중 자료구조/알고리즘에 대해 코스를 들었었는데, 많이 부족했던 부분 중 하나였습니다. 어떻게 하면 기초를 다질 수 있을까 하다가,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 카이스트 교수님께서 기본적인 원리에 대해선, 잘 설명해 주셨던 거 같네요. 동시에, 응용하는 법도 나왔다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기도 했어요. 사실 강의는 알아듣기 쉽지만, 막상 프로젝트를 하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막막할때가 많기 때문이에요. 저같은 경우는 matlab을 소프트웨어 강의를 들을때 나중에 활용도가 높은데, 미리 접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또한 이전에 big oh notation 배우면서 헷갈렸던 개념을 다시 짚을 수 있어서 좋았던 거 같아요. 이젠 강의를 다시 되짚어보면서, 교수님께서 했던 코딩들을 연습하는데 신경을 써야 할 거 같네요. 좋은 강의를 무료로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친구들에게도 배우고자 하는 의지가 있다면, 이 사이트를 추천해주고 싶네요.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