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바로가기 하위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학술논문작성법

임시 이미지 KAIST 물리학과 박용근 교수 KOOC (KAIST Open Online Course)
http://www.edwith.org/howtopaper/forum/12271
좋아요 883 수강생 7775

학술논문작성법(박용근 교수님) 강의 수강 후기입니다. 


참여 동기와 목적

대학병원에서 성형외과 레지던트로 일하고 있습니다. 대학병원에서 일하면서 전공의로 논문작성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카이스트 온라인강좌를 알게되어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이 강의를 알게된 것이 정말 행운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논문작성 강의를 여럿 들어보았지만 박용근교수님 강의가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강좌 추천 이유

가장 중요한 것은 실용적이라는 점입니다. 논문작성할 때 초심자가 알아야할 A부터 Z까지 상세하게 잘 알려주셔서, 해외논문에 투고할때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저널에 쉽게 accept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이미지를 저널기준에 맞게끔 만드는 강의는 교수님의 노하우를 잘 전달해주셔서 아주 유용했던 것 같습니다. 논문에 쓰이는 표현등도 원어민이 아닌 한국인이 영문저널을 작성할때 참고할 수 있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나만의 학습 경험과 노하우

우선 강좌를 한번 쭉 다 듣고 난 후에 제가 필요하던 부분을 여러번 반복해서 수강하는 방식으로 학습했습니다. 강좌를 들으면서 직접 관련 프로그램을 켜두고 강의해주시는 내용을 직접 제 데이터를 이용해서 같은 방식으로 따라해보면서 강좌를 들었더니 바로 제 것이 되었습니다. 


강좌 수강 후 좋은 성과를 거둔 이야기 등

강좌를 들으면서 SCI저널에 몇 가지 연구주제로 투고를 했었는데 교수님의 강좌덕분에 revision을 많이 거치지 않고 모두 accept되었습니다. 예전에 이 강좌를 접하기전에는 알지 못했던 부분을 많이 개선해서 이런 성과가 난 것 같습니다. 덕분에 올해 미국성형외과학회(ASPS)에서 Resident Scholarship award를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