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바로가기 하위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운영종료) 인공지능과 지능형 교통체계 (Artificial Intelligence and Intelligence Transportation System)

임시 이미지 KAIST 건설및환경공학과 여화수 교수 KOOC (KAIST Open Online Course)
http://www.edwith.org/aitransportation/notice/2518
좋아요 238 수강생 1047

"인공지능과 지능형 교통체계" 강좌에 오신 여러분들을 모두 환영합니다~

 

안녕하세요. 여화수 교수님의 "인공지능과 지능형 교통체계" 강의의 조교를 담당하는 윤진원 입니다.

이 강좌는 교통관련자들 또는 인공지능을 교통에 적용하길 원하는 대상자들이 인공지능기술을 활용해 교통체계를 지능화하는 기초적 방법론들을 제공하며, 크게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요약됩니다.

 

1. 교통 시스템에 대한 이해

2. 인공지능의 주요 개념

3.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교통시스템

 

 또한 세부 내용으로는

(1) 지능형 교통체계에 대한 소개와 미래 교통체계에 대한 패러다임

(2) 데이터 관점에서의 다양한 교통데이터에 대한 이해와 처리 방법 (실습 포함)

(3) 인공지능 기술의 이해

(4) 교통 상태 및 사고 예측 (예제)

(5) 인공지능기술과 모빌리티

에 대해 다룰 예정이고, 매 차시별로 간단한 퀴즈가 제공되어 학습 내용을 정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퀴즈 업로드 되는대로 공지드리고, 수료 기능을 설정할 예정입니다.)

 

 

강의는 주차별로 약 1시간 분량의 강좌가 총 9개의 chapter, 41개의 동영상으로 제공합니다. 

 

 

이 강의는 교통공학에 관심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며,

기초 교통공학, 기초 통계학 등에 대한 내용을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 (필수적인 것은 아님)

 

 

각 차시별 강의에 댓글 기능을 추가했지만, 더 자세한 내용, 더 많은 내용이 궁금하시면 "Q&A" 게시판을 활용하시면 조교가 확인 후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강좌 운영이나 내용에 대한 건의 사항도 게시판에 글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은 조교의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즉시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조교 : 윤진원 (yoonjinwon@kaist.ac.kr)

 

감사합니다.